Screenshot

오늘부터 이주 금요일까지는 고인물들만의 잔치인가요?
아무튼 운이 좋은 가운데서도 오늘 탈락하신 분들께 심심한 위로를 드립니다. (매우 어려운 확률로 떨어지셨으니 앞으로 삶에서 어려운 확률로 성취하는 복이 올거라 확신합니다)

고인물이시더래도 JTBC 소수점 지갑을 락업하신 분들은 아마 손가락을 빨고 계실겁니다.
락업하시느라 참여못하시는 분들, 대승적으로 불만을 참아주셔서 머리숙여 감사드립니다.
다음주부터는 참여 문턱을 대폭 낮추도록 하겠습니다.
그런데 문턱을 낮추자니 현장에 왔다가 돌아가시는 분들이 엄청 많아져야 하는데 설문조사를 해보니 이걸 원하는 분들은 많지 않으시더라고요.
그렇죠. 그건 사회적 시간 낭비가 너무 심합니다.

그래서 여러분 모두를 만족시킬 수 있도록 게임을 하도록 하겠습니다.
게임에서 뽑힌 분들은 시간 안에 현장에 나타나셔서 서너시간 절차를 밟는 동안 줄만 서시면 종이지갑을 구입하실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따라서 이 게임은 현장이 아니라 이렇게 전날이나 전전날 온라인으로 진행합니다.

게임 참가 자격은 오태버스 모비커스 회원입니다. (영유아, 혹은 명의도용 참가를 지양하기 위해서 부득이 문턱이 필요했습니다. 양지해 주십시오)

게임 방식은 아무런 자연수(1도 되고 2도 되고요, 6000도 되고 7000도 되고 115000도 됩니다.)를 입찰하시는 간단한 방식입니다.

입찰은 한번만 하지만 그 번호로 2라운드에 걸쳐 선발이 진행됩니다.
1라운드는 250명 정도를 뽑습니다. 이 때의 기준이 남들과 겹치지 않는 번호를 쓰신 분들입니다.
단독입찰 번호를 추려도 250이 채워지지 않으면 2명 중복 입찰 번호로 채웁니다. 이때는 낮은 번호(앞선 번호)가 우선합니다.
그렇게 250명을 추리고 나면 최종 200명을 선정하는데요 이 때도 번호순입니다.
그러니까 1을 입찰하셨는데 1라운드를 통과했다면 당첨은 따논 당상입니다. 그러나 아마도 1은 희망이 없겠죠.
1라운드 통과가 쉽지 않을 겁니다.
그렇다고 56789 같이 아무도 선택하지 않을 거 같은 번호를 입찰하면 1라운드는 통과가 되는데 최종라운드에서 200등 안에 들기 어려울 겁니다.

매회마다 눈치 싸움으로 안전 번호가 바뀔 것으로 예상됩니다.
실력인지 운인지는 저도 모르겠습니다. 그래도 머리싸움이긴 하니 한번 자신의 머리와 운을 시험해 보시길 권합니다.

아무튼 이렇게 뽑힌 200명이 다음날 아침 7시 30분까지 인사동에 가셔서 자신의 순서를 찾아서(합격순서는 당연히 자연수 순입니다)서면 스마트폰으로 일일이 무식하게 인증을 합니다.
그러니까 현장에 입찰할 때 기입한 폰이 와 있어야 합니다.

현장에는 폰이 와 있어야 하지만
입찰은 폰 기준이 아니라 아이디 기준입니다.
아이디 당 1회만 입찰 가능합니다.
한 아이디로 가족폰 다 긁어서 입찰하다가는 적발되면 자격이 영구적으로 박탈됩니다.
중복 제출도 안됩니다. 중복제출자는 당연히 숫자가 중복되어버려서 자기가 자기를 디스한 셈입니다.
스스로 탈락을 부르는 셈입니다.
그러나 교묘한 중복제출자는 벌칙이 무겁습니다.
같은 아이디, 같은 폰 번호로 다른 번호를 두 개 이상 써 내면 의도적으로 알고 벌칙을 부과합니다.
그러니 실제의 입찰은 신중하게 하셔야 합니다.

떨리시죠. 그래서 이번주에 연습게임을 한 두번 해보겠습니다.
저도 분류하는 작업의 난이도를 보아야 하므로 오늘 밤 10시까지 입력해주세요
큰 이상이 없는한 이 게임을 끝날 때까지 매일 이 과정을 반복할 생각입니다.
바로 전날 입찰시간을 서너시간 드리고 밤 10시 전에는 익일 합격자를 발표할 생각입니다만 이런 디테일은 수시로 변경될 수 있습니다.

누구나 참여할 수 있지만 아무나 선발되는 것은 아닌 게임에 참여해 보세요
오태민 드림

연습용 폼
https://forms.gle/VTfzAwPaT2g6YL6Z6